정책 및 안내

법률 정보 및 고지 사항
AS 안내
AS는 무상과 유상으로 구분합니다. ㈜원테크 스마트TV 제품의 무상 A/S 기간은 구매일로부터 1년입니다.
만약 구매일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제품의 제조일을 기준으로 A/S 기간이 정해집니다.
A/S 는 ㈜원테크 스마트TV "제품 보증서"가 동봉되어 한국 내에서 판매된 제품만을 대상으로 합니다.
"제품 보증서”가 없을 경우 A/S가 불가능 합니다.
- 제품의 임의 분해, 부당한 수리 및 개조 시 어떠한 A/S도 받으실 수 없습니다.
- 제품에 부착된 ‘제품검수완료 봉인스티커’ 훼손 제거된 경우 무상 AS가 불가능합니다.
- 타인을 통한 2차구매등으로 인한 본사구매내역 확인 불가시에는
무상AS 안내
- 무상 A/S는 구입일로부터 1년, 혹은 이미 무상 A/S가 진행되었을 경우 교환일로부터 3개월 중 많이 남은 기간을 기준으로 보장됩니다.-
- A/S 진행 시 자사가 발행한 "제품보증서" 및 “구매일이 명시된 구매 영수증”을 반드시 동봉하셔야 합니다.
- 아래와 같은 증상 시 무상 A/S 기간 내라도 유상 A/S 처리됩니다.
1) 사용상의 부주의나 실수에 의한 고장 및 파손의 고객 귀책 사유 경우
2) 구입 후 이동(이사 등)이나 재설치 낙하로 인한 고장 및 파손의 경우
3) 제품이 보증하는 사용환경을 벗어난 환경에서의 이상이 발생한 경우(온도, 습도 등)
4) 외부 이물질(음료수, 커피, 오물, 누수, 침수 등)의 유입으로 인한 동작불량의 경우
5) 분리 가능한 부품일 경우(리모콘 등) * 리모컨 소모품에 해당되어, 고장 및 파손의 경우 6개월간만 A/S 처리됩니다.
6) 화재, 지진, 수해, 낙뢰, 합선, 그 외의 천재지변 및 공해나 이상전압의 의한 고장 및 파손의 경우
7) 영업장, 매장등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했을 경우 무상AS기간은 6개월입니다. (임대/대여 포함)
8) 중고제품 구매 등 정상적인 유통경로가 아닌, 3자를 통한 개인적인 구매등 구매내역이 확
불량화소 교환정책
01. 불량화소 100% 보증 제품에 한하여 불량화소 발견시 구매후 2주(14일) 이내 무상 교환 해 드립니다.
02. 불량화소는 화소의 최소단위인 1픽셀을 기준으로 하며, 단색이 아닌, 일반적인 TV시청상황에서 사람의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한 불량화소에 한해 교환 가능합니다.
03. 2번과 같이 사람의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지 않는 불량화소는(카메라 또는 휴대폰등으로 확대한 화소 등)은 교환대상에서 제외됩니다.
04. 불량화소로 인해 제품을 교환하실때에는 교환 접수후, 택배기사가 방문하기전 기존 제품을 미리 포장해두셔야 합니다.
05. 불량화소 100% 보증제품이 아닌, 일반 상품은 소비자원 권고에 의해 연속되는 도트2개 또는 화면내 5개까지의 불량화소는 정상제품으로 간주됩니다.
06. 타인을 통한 2차구매등으로 인한 본사구매내역 확인 불가시에는 제품제조일(시리얼내포함)을 구매시점으로 판단합니다.
판매처별, 배송 및 교환반품안내
01. 본 제품은 1년간 전국 AS서비스망을 통해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서비스 지점이 없는 일부 도서산간지역은 방문서비스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 택배이용가능 )
02. 제품 불량을 제외한 변심반품은, 구매 후 7일 이내에 한해 제품이 사용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7일 이내 고객센터를 통해 접수하지 않았거나
박스 훼손 또는 제품 구성품이 없는 경우에는 변심 반품이 불가능하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미개봉시 - 반품비 발생 / 개봉시 - 반품비+리퍼차감비 발생
( 전자상거래법 제 17조 2항 청약 철회등 ) 변심반품 왕복 택배비 : 32형 2만원 / 40~43형 4만원 / 55형 6만원 / 65형 20만원
03. 1번과 같이, 제품 불량이 아닌, 단순 변심반품 을 하시는 경우, 왕복 택배비 ( 추가도선료등 )을 고객님께 청구합니다.
04. 변심반품 및 제품 교환시, 제품 구성품 ( 리모콘, 사용자 설명서, 스탠드 등 )이 모두 개봉전 그대로 유지되어야 하며, 제품이 훼손되거나 재판매가 어려운경우
   추가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05. 제품불량 반품은 수령후 10일이내에 한해, AS기사의 불량판정 후 가능하며 반품진행시 택배회수 후 본사확인을 거쳐 최종 승인 됩니다.
   불량판정 후 택배기사가 방문하기전 제품을 포장해 주셔야 합니다.
06. 제품불량 교환은 수령후 30일이내에 한해, AS기사의 불량판정 후 가능하며 교환진행시 택배회수 후 본사확인을 거쳐 최종 승인 됩니다.
   불량판정후 택배기사가 방문하기 전 제품을 포장해 주셔야 합니다.
07. 판매자에게 사전 연락없는 일방적인 반품 및 교환신청은 내역확인이 어려워 진행이 지연될 수 있으니 기다리시는 불편함이 발생되지 않도록 꼭 사전에 판매처에 연락해 주세요.
08. 무결점 제품의 불량화소 무상교환은 제품 수령후 2주(14일) 이내에 한해 가능합니다.
09. 지정택배 ( 일양로지스 )가 아닌, 타 택배를 이용 발생되는 파손,분실,추가 배송비 등은 책임을 질 수 없음을 안내드립니다.
10. 제품 배송 중 파손 및 외관불량 ( 긁힘 등 )은 제품 수령후 3일 이내 접수시에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11. 벽걸이 방문설치의 경우, 콘크리트벽 설치를 기본으로 하며, 고소작업, 천장설치, 석고벽 대리석벽 나무벽등은 설치가 불가능하 거나 추가비용이 발생 될 수 있습니다. ( 기존 브라켓 제거 시 비용 발생함 ) 출장기사 해피콜시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12. 방문설치비는 기사님 출장비로 고객님사유등에 의해 설치를 받지 못하시더라도 출장비용은 청구됩니다.
유상AS 안내
- 무상 A/S 기간이 지났으나 구입일(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제품 출시일)로부터 5년 미만의 제품, 또는 고객 부주의로 인한 파손 등의 제품에 한하여 진행합니다.
- 유상 A/S 진행은 동일 제품의 부품 교환으로 진행됩니다. 부품 교환은 해당 제품의 부품 가격 및 출장비 등으로 진행됩니다.
- 구매내역을 확인할 수 없는 제3자를 통한 제품 구매시에는 AS보증이 제한적일 수 있으며, 제품의 임의개조 및 변형등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서비스가 유상으로만
  처리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교환/반품/환불 안내
01. 제품 불량이 아닌, 고객님 변심에 의한 반품의 경우, 구매후 1주(7일) 이내에 가능하며, 제품이 사용되지 않은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02. 1번과 같이 제품 불량이 아닌 고객변심 반품을 하시는 경우, * 미개봉시 - 반품비 발생 / 개봉시 - 반품비+리퍼차감비 발생됩니다.
03. 제품불량으로 인해 반품하시는 경우, 구매후 10일이내에 한해 AS기사의 불량판정 후 가능하며. 반품진행시 택배기사가 방문하기전 제품을 포장해 주셔야 합니다.
04. 제품 배송 중 파손 및 외관불량(긁힘 등)은 제품 수령후 3일 이내 접수시에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05. 모든 제품은 사전검수 과정을 거쳐 출고 되며, 배송 파손 접수 시 송장과 박스가 없으면 접수가 불가능합니다. 제품 정상작동 확인 후 박스와 송장 폐기 바랍니다.
06. 판매자에게 사전 연락없는 일방적인 반품은 내역확인이 어려워 진행이 지연될 수 있으니 꼭 사전에 판매처에 연락해주세요.
07. 본 제품은 1년간 전국 AS서비스망을 통해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일부 도서산간지역은 방문서비스가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08. 지정택배(일양로지스)가 아닌, 타 택배를 이용하여 발생되는 파손,분실,추가배송비 등은 유맥스가 책임을 질 수 없음을 안내드립니다.
서비스 완료된 제품보관 안내
AS수리 비용 또는 기본 검사비 청구 후, 비용이 결재가 되어지지 않은 상태로 1개월이 경과했을 경우, 맡겨주신 제품은 당사에서 폐기처리됩니다.
도서산간 추가 배송비 안내
01. 추가비용 : 20,000원
02. 해당지역 : 영종도, 대부도, 영흥도, 제부도, 강화(교동, 석모), 고흥, 해남, 완도, 진도, 신안, 남해, 거제, 통영, 울진
03. 제주도 및 일부 지역은 추가 배송비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연락주시면 해당 지역이 추가 배송비가 발생하는지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반품/교환/수리 규정
제품의 보증기간 규정
1)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 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 확인은 제품 보증서 또는 시리얼넘버(구입영수증도 유효)에 의하여 합니다.
2) 당사 규정과 고객이 보유하고 있는 제품 보증서의 기간이 상이할 경우는 고객이 제시한 보증서(영수증, 시리얼넘버 등)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3) 제품의 보증기간은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정합니다.
- 제품의 무상보증기간은 구입일로부터 1년으로 적용합니다.
- 중고품 구입의 보증기간은 별도로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 불가의 경우는 피해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영업용으로 사용하는 제품의 경우 보증기간은 6개월로 적용합니다.
4) 제품보증서(구입영수증 포함)가 없는 경우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공정거래 위원회 고시)에 따라 제품의 생산년월에 3개월(90일) 감안(유통기간반영)하여 구입일자를 적용 후 보증기간을 산정합니다.
초기불량 처리규정
1) 제품구입후 2주(14일) 이내의 발생한 불량은 영수증의 구매일자 기준으로 새제품으로 교환 처리합니다.
2) 초기불량시 구매한 원래상태로 (악세서리 포함) 접수를 원칙으로 합니다.
3) 악세서리를 제외하고 발송한 경우에는 악세서리를 제외하고 교환 처리합니다.
4) 모든 제품은 출고 전 100% 사전 검수 완료 상품으로 제품의 손상 시 제품교환처리가 불가 하오니 취급에 유의하시기 주시기 바랍니다. (패널 손상, 외형케이스 스크래치 및 파손)
무상/유상 서비스 분류
무상처리
1) 제품보증기간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 상의 고장 및 결함 발생시
2) 유상 A/S를 받은 날로부터 3개월(90일) 이내에 동일고장 발생시
유상처리
1) 무상서비스 기간이 경과한 후 발생한 성능 불량 및 고장시
2) 제품보증기간에 상관없이 고객 사용 중 부주의 및 고의,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고장시
3) 당사 또는 당사에서 위임한 서비스 기사 이외의 사람이 제품의 구조, 성능, 개조 또는 변조하여 발생한 고장
4) 제품보증기간에 상관없이 사용자의 전원이상 및 주변기기의 불량으로 인한 고장시
5) 제품보증기간에 상관없이 천재지변에 의한 제품 고장 및 결함시
6) 제품보증기간내에 소비자의 사용미숙으로 인한 서비스 건 유상처리(운송비, 출장비 청구)
7) 제품보증기간이 경과된 소모성부품의 교환은 유상 처리함. 유상교환된 소모성부품의 보증기간은 3개월로 정한다
8) 제품보증기간이 경과되어 유상 교환된 소모성부품의 보증기간은 3개월입니다.
유상서비스 가격책정
- 일반적 유상비용 : 운송비 + 부품료 +기술료
- 증상이 없는 유상비용 : 운송비+기술료
- 부품료 및 기술료는 당사의 기준으로 정하여 청구합니다.
- 기술료는 수리의 소요시간 및 수리 난이도 등을 감안하여 산정합니다.
교환불가대상
- 구입한지 1개월(30일)이 경과된 정상동작제품
- 개인의 취급 및 부주의로 인한 제품손상의 경우
- 다른 목적으로 제품을 분해 및 개조한 경우
서비스 불가대상
- 제품의 제조번호라벨이 없을 경우, 원칙적으로 당사에서는 A/S의 의무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 제품의 제조번호라벨이 훼손되거나, 없을 경우 A/S 기간의 산정이 불가하여 처리에 어려움이 발생 하오니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만일 제조번호라벨을 훼손하신 경우 무상 A/S 처리기간 이내라도 유상 A/S 처리가 될 수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제품을 국내에서 사용이 아닌 해외에서 사용 중 발생한 불량은 서비스 처리가 불가합니다.
A/S 처리절차
- 초기 불량으로 제품 교체 시 반드시 구매하신 영수증이 필요합니다.
- 제품 A/S 입고 후 최대 3개월(90일)까지 보관됩니다.
- 입고 후 3개월이 지나면 폐기 처리됩니다.
- 당사의 모든 A/S는 당사기사방문수리로 실시합니다.
- A/S는 아래의 단계로 진행됩니다.
AS 접수 방법 및 처리
A 상담 : 전화/홈페이지 상담을 통해 제품의 이상증상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응급조치를 받습니다.
B 처리 : 전화/홈페이지 상담으로 미해결시 AS기사 방문으로 점검 및 수리 진행됩니다.
C 처리기간 : AS접수 기준으로 처리완료일까지 영업일 기준 3~7일 정도 소요되며 부품의 미 보유 및 증상 재현이 되지 않아 처리지연 시에는 별도로 연락을 드려 완료일자를 결정합니다.
  *당사의 모든 A/S는 당사기사방문수리로 실시합니다
서비스 신청시 점검사항
제품 이상으로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거나 AS 접수를 하시기 전에 아래 사항을 먼저 점검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사용하시는 TV를 다른 입력(셋탑박스 Wifi 무선연결)에서 사용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픽카드 이상 유/무 점검 및 기타)
- 사용하시는 TV의 케이블 연결상태 등을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동축/Hdni 케이블 연결부 접촉불량 점검)
- ADAPTER 사용모델의 경우 전원이 켜지지 않는 증상 시에는 파워코드의 연결상태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 일부 ADAPTER는 극성에 맞지 않게 연결 시에는 전원이 켜지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불량화소 처리규정
무결점 제품 기준사항
BRIGHT DOT 1개 이상 발생했을 경우 제품을 교환.
BRIGHT DOT : 어두운 패턴의 패널 화면에 밝게 나타나는 픽셀

DARK DOT 4개 이상 발생했을 경우 제품을 교환.
DARK DOT : 밝은 패턴의 패널 화면에 검게 나타나는 픽셀
처리기준
제품 구입일로부터 7일 이내 교환처리  패널에 손상이 발생한 제품은 교환불가
-> 불량화소 식별 환경 - 조명 750Lux 이상, 모니터와 거리 45Cm 떨어져 식별 가능한 화소
-> 제품 구입일로부터 1개월 이후 패널 교체 시 무결점 보증 구분 없이 패널교체
빛샘 처리기준
* 제품 구입일로부터 2주(14일) 이내 교환처리 (영수증 및 시리얼넘버 확인 시 가능)  패널에 손상이 발생한 제품은 교환불가
패널스크래치
* 사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패널 표면에 상처가 나는것을 말하며, 당사의 규정상 패널스크래치에 대해서는 패널교체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 무상서비스 기간 중이라 하더라도 패널교체시 유상처리를 실시합니다.
리퍼상품
* 회로부품(AD BOARD, LIPS BOARD 등)만 유/무상 3개월(90일) A/S가 가능하며 외형케이스와 PANEL은 무상 3개월(90일) A/S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제품 기준사항 - 불량화소 10개 이상부터 불량인정
- 중앙부(5번) 포함 도트 10개 이상 : 불량(BRIGHT DOT, DARK DOT)
- 그 외 부분은 BRIGHT DOT - 10개 초과/ DARK DOT - 10개 초과: 불량처리
- 그 외 부분은 BRIGHT DOT - 10개 미만/ DARK DOT - 10개 미만 : 정상처리
- 처리기준 - 제품 구입일로부터 15일 이내 교환처리
- 패널에 손상이 발생한 제품은 교환불가
- 불량화소 식별 환경 - 조명 750Lux 이상, 모니터와 거리 45Cm 떨어져 식별 가능한 화소
- 특정 모델은 기준사항에서 제외됩니다. ( 리퍼비시 / 강화유리 등)
2025년 5월 27일에 업데이트됨